회장인사말

본문 바로가기

회장인사말

회장인사말


대표회장 한창환

안녕하십니까?

급속도로 변화하고 있는 정보화 시대 언론의 역할이란 그 어느때 보다도 매우 절실합니다.


컴퓨터와 스마트폰의 기기 발전과 이를 토대로 한 인터넷 발달은 현대 정보화 시대에 가히 혁명적이라 할 만큼 급변하고 있는 현실입니다.


인터넷을 통해 쏟아지는 정보는 이루 헤아릴 수 없을 만큼 방대한 분량으로 매일같이 넘쳐나고 있습니다.


컴퓨터, 스마트폰, 인터넷의 발달은 예전에는 상상할 수조차 없는 유익함을 주기도 하지만 반면 검증되지 않은 가짜뉴스나 왜곡된 정보, 인터넷으로 한 명예훼손 등은 이 사회를 병들게 하고 때로는 인터넷 폭력은 물론 인간의 목숨을 앗아가는 부작용까지 속출하고 있는 현실입니다.

이런 틈바구니 속에서 언론의 역할이란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나침판 역할을 하여야 하여할 시점에 와 있습니다.


잘못된 정보를 바로 잡고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바른 길잡이가 되어 주어야 할 역할은 바로 언론의 몫이기 때문입니다.

수천개의 언론사가 탄생되어 제각기 그 몫을 감당하고는 있느냐!


 좀더 성숙한 언론사로 매김하기 위해 언론사간의 정보교환이나 협력, 교류는 매우 중요한 일이라고 판단되어 본 협회가 태동되었습니다.


본 협회는 우리나라뿐 아니라 국제적인 언론사간 네트웍 구성을 통해 보다 세계화된 협회로 자리매김을 위해 매진할 것입니다.


국내 더 많은 신문방송사들이 연합해서 명실상부한 언론협회로 발돋음해 갈 것을 천명하며 인사말로 가름합니다.



(사)한국신문방송협회  대표회장 한창환


사단법인 한국신문방송협회   /   대표자 : 한창환 / 중앙본부:서울특별시 관악구 남현3길71   /   사무국 :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인하로 296번(주안동 1250) B1 1270-27호     [개인정보취급방침]

TEL : 중앙본부:02-3487-5600 , 사무국:032-863-6014   /   FAX : 중앙본부:02-3486-6311, 사무국:032-863-9014   /   E-mail. hch5152@hanmail.net


Copyright © knb.or.kr All Rights Reserved.